2024-03-29 14:36 (금)
서귀포 서부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 서부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 최도순
  • 승인 2017.12.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부보건소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부보건소(소장 강정혜)에서는 저출산·고령화 사회를 맞이해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를 위해 연중 영양플러스 대상자를 모집하고 매월 식품지원 및 영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1일 서부보건소에 따르면,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는 대정·안덕지역 거주자 중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나 임신·출산·수유부로 소득수준이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미만(3인 가족 기준 직장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9만 5438원 이하)이며, 빈혈·저체중·성장부진·영양섭취상태 중 한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이다.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에 선정되면 육아에 대한 영양교육과 각종 아기물품 만들기, 영양간식 만들기 등 실습하는 시간을 갖고 또래 부모들과의 만남을 통해 육아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의 시간을 갖는다.

한편, 서부보건소는 연인원 1224명에 대해 월 2회 식품지원을 했으며, 교육과 상담, 이유식 만들기, 아기물품 만들기 등 14회 243명에 대한 교육과 상담을 실시해 대상자 중 80%의 빈혈개선율을 보였다 .

서부보건소 관계자는“영양플러스 사업이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