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세종시, 안전한 지역사회만들기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안전한 지역사회만들기 주민설명회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7.12.14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전경(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18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연서면과 조치원읍에서 추진협의회와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지역사회만들기 모델사업’ 3년차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서는 1, 2년차 사업추진 경과, 사업개요, 추진 내용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민들 간 협의를 통해 안전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업내용과 대상구역을 선정하고, 타당성 검토를 거쳐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년 간 조치원읍 서북부권, 남부권, 장군면, 금남면을 대상으로 총 24억 원(국비 16억 원, 시비 8억 원)을 들여 안전인프라 구축 및 안전문화 운동을 추진해왔다.

1년차 사업은 5개 분야 24개 사업, 2년차 사업은 6개 분야 19개 안전인프라 사업을 추진했으며, 주민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확산을 위해 자전거순찰대 운영, 민․관합동 자율방범순찰 활동,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지원해왔다.

시는 3년차 사업 대상지인 조치원읍 동부권과 연서면에 최소 12억 원에서 최대 16억 원을 투자해 안전인프라 구축과 주민참여형 안전문화운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만희 시민안전국장은 “3개년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안전사고 16% 감축을 목표로,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필요한 곳에 안전인프라를 구축하고 안전문화운동을 확산시켜 ‘사람이 먼저인 안전도시 건설’이라는 시정 목표를 일궈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