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남도, 도내 수산식품 미국 동부·캐나다 시장 개척 총력
상태바
경남도, 도내 수산식품 미국 동부·캐나다 시장 개척 총력
  • 이정태
  • 승인 2017.12.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오는 18일~31일까지 도내 수산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 동부지역에서 ‘경남 수산식품 홍보 판촉전’을 개최한다.

16일 도에 따르면, 이번 홍보판촉전은 경남 수산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미국 메릴랜드주와 버어지니아주에 위치한 8개 롯데 플라자마켓에서 최근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김자반, 어묵, 다시팩 등 도내 10개 업체에서 생산한 26개 제품에 대하여 실시한다.

도는 이상훈 해양수산과장을 단장으로 수출업체 등이 포함된 7명의 시장개척단을 구성해 오는 21일까지 현지 교민 및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판촉전 지원 및 시장조사에 나선다.

시장개척단은 캐나다(토론토) KOREA FOOD TRADING社와 미국(메릴랜드) 승원유통(Sungwon Distributor LLC)社 대표자와 수출확대 간담회를 갖고 도내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수산식품 인지도 및 선호도 파악을 위해 캐나다(토론토) Galleria Supermarket에서 운영중인 경남 수산식품 안테나숍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안테나숍을 이용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성향과 반응을 파악해 지속적으로 수산물 수출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상훈 도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행사가 1회성 행사에 거치지 않고 수출확대 협약 체결 현지 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해 경남에서 생산되는 수산식품이 미국 및 캐나다 시장으로 수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