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산시, 명장1동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부산시, 명장1동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 한규림
  • 승인 2017.12.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서비스, 복지, 보건, 고용, 자원봉사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 제공
건강생활지원센터 지상1층(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18일 오후 4시 동래구 명장1동행정복지센터(명장로 32)에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장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다복동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거점시설을 활용해 행정서비스 및 마을지기사무소, 복지, 보건, 고용, 자원봉사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동 단위 지역거점 시설이다.

명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공모 및 건강생활지원센터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5억7000만 원을 들여 공사기간 9개월 끝에 리모델링(616㎡)을 완료했다.

층별로 1층에는 주민센터 민원실, 주민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생활지원센터 체력측정실, 북카페, 2층에는 복권기금으로 마련된 마을지기사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사무실 및 프로그램실 등, 3층에는 대회의실 및 동대본부사무실이 위치한다.

시 관계자는 “공사로 인해 상당기간 불편을 감수해 온 명장1동 주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다복동 사업으로 주민에게 특화된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명장동, 안락동 주민들을 위해 건강증진특화사업, 고혈압·당뇨환자관리, 치매검진사업 등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