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시, 지역 최초 아파트형 공장 지식산업센터 개관
상태바
대구시, 지역 최초 아파트형 공장 지식산업센터 개관
  • 윤용찬
  • 승인 2017.12.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사업장 제공,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
대구지식산업센터 전경.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19일 오후 2시 대구지식산업센터 1층에서 권영진 시장, 최길영 시의회 부의장, 정태옥·홍의락 국회의원, 황병욱 티이씨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식산업센터' 개관식을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센터는 중소기업에 저렴한 사업장을 제공하고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생산적인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서 건립됐다.

지식산업센터는 2010년 중소기업청(현재 중소벤처기업부)의 '노동집약형 아파트 공장 설립 시범사업' 대상지로 부산, 광주와 함께 선정돼 2014년 토지 매입 후 약 2년 동안의 공사를 마쳤다.

총 사업비 269억 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8층 규모로 도심형 아파트형 공장 46실, 구내식당, 체력 단련장, 교육장, 기숙사 등의 지원시설로 구성돼 있다.

한편, 지식산업센터 입주는 유해물질 배출여부, 보유장비 하중제한 초과여부, 산업단지관리기본계획상의 입주제한 업종여부 등의 제한하고 있으며, 올해 4차례의 분양을 통해 티이씨씨 등 22개 기업이 입주해 200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권 시장은 "지식산업센터는 지역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및 영세업체들에게 민간보다 훨씬 저렴한 사업장을 제공하고 근로자 근무여건을 개선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