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광양시, 동계전지훈련팀 170개 유치 목표로 활동에 나서
상태바
광양시, 동계전지훈련팀 170개 유치 목표로 활동에 나서
  • 강종모
  • 승인 2017.12.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한문과 책자 발송 등 홍보 활동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지역실물경제 활성화를 위해 풍부한 체육시설을 활용한 동계전지훈련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광양시는 170개 전지훈련팀 유치를 목표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학교장, 체육지도자들에게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했다.

아울러 ‘전지훈련 길잡이’ 책자를 발송하는 한편, 체육단체와 종목별 지도자들의 인맥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송한 유치 홍보 서한문에는 우리시의 장점인 따뜻한 기후, 풍부한 체육시설과 먹거리, 전국대회 우승 경력의 종목별 우수팀 소재, 쾌적한 숙박시설 등을 소개하면서 훈련팀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한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광양시는 경기장시설 정비와 숙박·음식점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업주들에게 친절한 손님맞이와 함께 쾌적한 환경유지를 당부할 계획이다.

또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축구, 육상, 탁구, 씨름, 태권도 등 5개 종목의 스토브리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경기장 무료개방과 특산품, 간식 등 인센티브 제공과 함께 전지훈련팀의 요구사항을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해소해 나가며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광양시는 올해 161개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로 57억원 상당의 지역실물경제 파급효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