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경남도, 어린이집 원장 보육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어린이집 원장 보육정책 간담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7.12.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18일 오전 10시 도청 회의실에서 도내 어린이집 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어린이집 원장 보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도 보육 발전을 위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정부보육료 인상 현실화,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 보육정책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나누고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제안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최진화 경남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오랫동안 누리과정 보육료(만3~5세) 동결로 어린이집 운영에 애로가 많다”며, “내년에는 누리과정 보육료 사용 용도를 완화해서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성례 경남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경남을 영유아보육 친화도시로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야한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또한, 신경자 경남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린이집연합회가 중심이 돼 어린이집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 발전하는 방안을 마련하자”고 밝혔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보육문제의 해결 없이는 저출산 문제의 해결은 없다”며, “출산과 보육이 국가정책의 핵심과제가 됐지만, 보육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이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어린이집 유형별(국공립·민간·가정)로 운영상 어려움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보육정책에 관해서 좀 더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