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1 (금)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여성 리더와 함께하는 신년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여성 리더와 함께하는 신년회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8.01.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 강경희)은 오는 17일 오후 1시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시의회 여성의원단과 공동으로  ‘서울시 여성 리더와 함께 하는 신년회’를 개최한다.)

14일 재단에 따르면, 서울여성플라자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동작구 대방역 앞)에서 개최되는 이번 신년회에는 서울시의회 여성의원, 여성단체 및 기관 대표, 지역사회·경제계·문화계 여성대표 등 약 2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기대하는 서울여성 희망메시지를 함께 작성해, 나누고 전달한다.

서울여성 희망메시지 전달 후에는 부대행사로 서울여성플라자 1층 현관 앞 등에 조성된 ‘여기로’(여성의 기록을 기억하는 길) 제막식이 있을 예정이다.

‘여기로’는 역사 속 여성의 기록을 기억하고 여성이 함께 만드는 공유공간으로 동작구 대방역 앞 서울여성플라자 내외부에 조성된다. 

우선 서울여성플라자 입구에는 2002년 개관한 서울여성플라자(지상 5층, 지하 3층, 연면적 2만 2519㎡ 규모)의 역사와 현황,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자 형태의 조형물이 설치된다.

부랑여성 등을 일시 보호하는 시립 부녀보호소가 있던 자리에 건립된 서울여성플라자는 오늘의 모습이 되기까지 서울여성의 역사적 기록이 담겨져 있는 서울시의 대표적 여성시설이다.

시여성가족재단 강경희 대표는 “여성계 리더들이 새해를 맞아 서울여성의 오랜 역사와 기록이 담겨져 있는 서울여성플라자에 함께 모여 성평등한 사회로의 변화를 향한 다짐과 소망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여성단체들이 제공하고 기증한 자료로 마련된  ‘호주제 폐지, 기록과 기억’ 전시는 여성운동의 50여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