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남도,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사업’ 발대식 개최
상태바
경남도,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사업’ 발대식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8.01.1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18일 오후 3시 마산의료원에서 한경호 권한대행을 비롯해, 윤희상 마산의료원 원장, 신희석 경상대학교 병원장, 김성훈·정연희·이만호·강용범·정광식 도의원, 시군 보건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도민들에게 사업을 홍보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격려사에서 “이번에 추진하는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 사업’은 전문 진료과가 부족한 농어촌 지역 도민들에게 큰 힘이 되는 공공보건사업이다. 더 많은 분들에게 의료서비스 혜택이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이동 검진 시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분들의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도는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을 위해 지난해 5억 600만 원의 사업비로 최신 의료장비 14종을 장착한 대형 검진버스를 확보했다.

올해는 9000만 원의 운영비로 의사 3명(경상대학교병원 안과·이비인후과·비뇨기과 의사), 간호사 2명, 검사요원 3명, 행정요원과 운전원 각 1명으로 구성된 총 10명의 인력이 무료 순회검진에 투입된다.

검진지역은 시․군과 협조하여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가 없는 지역 및 서부경남 군부 지역을 포함한 13개 지역을 우선 선정했다.

다음달~연말까지 해당 시군이 지정한 장소에서 월 2회내지 3회 1200명(1회 50명)에게 검진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는 도내 175개 면지역 중 안과·이비인후과·비뇨기과 진료 병․의원이 부족하여 사실상 전문검진이 어려웠던 농어촌지역 도민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검진일정은 다음달 7일 의령군을 시점으로 하동군·김해시·함양군·산청군·거창군·남해군·합천군·고성군·통영시(도서지역)·함안군·창녕군·사천시 순으로 총 24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산의료원 공공보건의료팀(249-1619) 및 관할 시군 보건소(의약담당)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