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서울하수도과학관, 하수도 교육 프로그램 7종 운영
상태바
서울하수도과학관, 하수도 교육 프로그램 7종 운영
  • 김혁원
  • 승인 2018.01.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해설 프로그램, 내 똥은 어디로 갈까, 도란도란 동화 듣기 등
‘내 똥은 어디로 갈까’ 프로그램 운영사진(사진=서울하수도과학관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하수도과학관은 올해 미취학아동부터 성인까지 대상으로 하수도를 주제로 한 이색 교육프로그램 7종을 운영한다.

19일 과학관에 따르면, 상설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총 3종이며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내 똥은 어디로 갈까’와 ‘도란도란 동화 듣기’를 연중 진행한다.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해설사와 함께 전시실과 하수처리 현장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하수도의 역사와 과학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0여 년 전의 서울의 근대배수로와 맨홀의 하단부 등 다양한 하수 시설물을 실감나는 모형을 볼 수 있다.

또한, ‘내 똥은 어디로 갈까’는 미취학아동 단체를  대상으로 그리기 및 만들기 체험 과정을 통해 쓰고 버린 하수가 정화왜 하천으로 다시 보내는 과정을 통해 물의 순환과 소중함에 대해  보여주는 어린이 눈높이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신규 프로그램 ‘도란도란 동화 듣기’는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동화구연과 동화책 내용과 연계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가족과 함께 주말에 방문할 곳을 찾아 고민하고 있다면 서울하수도과학관 가족프로그램은 다음달~오는 4월까지 하수처리 과정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물 순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나만의 미생물 배지 만들기’를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한다.

오는 5~9월까지 ‘나만의 재이용수 자동차 만들기’ 프로그램을, 10~12월까지 ‘나만의 잠수부 만들기’를 실시한다.

한편, 오는 3~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중·고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나도 수질연구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하수처리시설 현장뿐만 아니라 실험실 및 중앙제어실을 견학하고 실제 하수를 정화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하수도과학관과 함께 인근 시설인 ‘서울새활용플라자(www.seoulup.or.kr)’를 연계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하수도과학관 홈페이지(www.sssmuseum.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분기별로 오는 4월 이후에 실시하는 교육 신청은 각 3, 6, 9월 초에 오픈해 선착순 마감된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실시하며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수도과학관(02-2211-25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