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동해시, 레일크루즈 해랑열차 운영
상태바
동해시, 레일크루즈 해랑열차 운영
  • 손태환
  • 승인 2018.01.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호텔 황태해장국 조식, 관내관광지 천곡천연동굴 방문 등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음달까지 코레일관광개발에서 레일크루즈 ‘해랑열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레일크루즈 해랑(RailCruise HaeRang)은 해와 더불어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최고의 열차란 순 우리말로, 바다위의 유람선을 철도와 접목해 땅위의 유람선으로 새롭게 준비한 호텔식 관광열차이다.

이에 앞서 올해 첫번째 ‘해랑 전국일주 2박 3일’ 방문단 50여 명은 지난 14일 천곡천연동굴을 방문했으며 시설관리공단은 외지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환영 현수막 게첨, 천곡천연동굴 관광안내를 위한 문화해설사를 배치했다.

천곡천연동굴은 국내 유일하게 도심 속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연중 14~15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겨울철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멸종 위기종 1급이자 천연기념물 452호인 황금박쥐 서식지로도 유명하며 돌리네 탐방로, 야생화 체험 공원 등 지구과학 자연학습장으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레일크루즈 해랑’ 프로그램은 해랑 기차에서 숙박하며 여행하는 관광 상품으로 열차를 타고 이동하며 와인서비스, 다과, 식사, 족욕 등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해랑 전국일주 2박 3일’코스 중 3일차(매주 목, 일요일)에 관내에서의 일정(관내호텔 황태해장국 조식, 관내관광지 천곡천연동굴 방문)이 포함돼 있다.

장덕일 이사장은 “향후 시 대표 관광지인 천곡동굴과 무릉계곡이 해랑열차 프로그램에 함께 반영돼 운영될 수 있도록 코레일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예약 관광객 연령대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