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시 '2018 국제해양·안전대전 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2018 국제해양·안전대전 행사'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02.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국제 수상안전 심포지엄, 국제워크보트 컨퍼런스 등 실시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오는 6월 20~22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시와 해양경찰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관광공사와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 주관하는 ‘2018 국제해양·안전대전’ 행사를 개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수도권 유일의 해양특화전시회로서, 해양 분야를 특화전시회로 육성하고자 하는 시와 해양경찰청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양 전문 전시회이다.

올해 4회째 행사로,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해양·안전장비전’과 더불어 조선분야를 확장시켜 ‘중소조선 및 워크보트 산업전’을 동시에 실시한다.

이날 안전·레저관, 특수장비관 등 6개관으로 구성한 해양·안전장비가 전시되며, 중소조선 및 워크보트, 친환경 선박설비 및 선박지원관, 여객·항만 소요장비 및 비품 등이 확대 출품돼 해양·안전분야와 조선분야를 각각 특화시킨다.

이외에도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비롯한 제3회 국제 수상안전 심포지엄, 국제워크보트 컨퍼런스, 해양안전 학회, 해양안전체험행사, 구명조끼 착용 캠페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조선 및 해운업의 불황으로 풍파를 겪고 있는 국내 해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해양경찰청이 인천으로 환원되는 만큼 해양경찰청과 더욱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국내 최고를 넘어 명실상부한 국제 해양 전문전시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