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동해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관광지 주차료 50% 감면
상태바
동해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관광지 주차료 50% 감면
  • 손태환
  • 승인 2018.02.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계곡, 천곡동굴 등
무릉계곡 쌍폭포(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음달 18일까지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동안 무릉계곡과 천곡동굴의 입장료와 주차료를 50% 감면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감면 대상자는 평창동계올림픽의 국내·외 선수단과 올림픽 경기를 관람한 관광객으로 올림픽 참가단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또는 경기 관람권을 제시한 당사자만 감면받을 수 있다.

특히, 감면 대상지 중 하나인 무릉계곡은 무릉반석, 쌍폭포, 용추폭포가 있어 겨울 산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산악 관광지이며, 천곡천연동굴은 희귀한 동굴의 생태와 황금박지의 서식지로 유명하다.

두 곳 외에도 관내에는 촛대바위로 유명한 추암 관광지와 국내 최대의 청정해변을 자랑하는 망상관광지, 논골담길로 유명한 묵호등대 등 다수의 무료관광지가 있다.

황윤상 관광과장은 “언어 소통과 길 찾기가 힘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자연과 문화 유적지가 밀집해 있는 동해시는 최적의 관광명소이며, 이번 감면 혜택을 통해 다수의 관광객이 시를 방문해 전국은 물론, 세계에 널리 홍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망상과 추암 관광안내소에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동안 관광 안내 자원봉사자 4명 및 통역 자원봉사자 5명을 배치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관광 및 통역 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