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전주시, SPOEX컵 전국드론축구대회 가져
상태바
전주시, SPOEX컵 전국드론축구대회 가져
  • 강채은
  • 승인 2018.02.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팀 스펙터 H 선수단 우승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드론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2018 SPOEX컵 전국드론축구대회’를 가졌다.

26일 시에 따르면, 올해 4번째를 맞는 이번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는 대한드론축구협회 전국 13개 지부 산하 16개 팀, 총 2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대회결과, ‘팀 스펙터 H 선수단(창원지역)’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포항 TEAM K 선수단(포항지역)’과 ‘포항 드론축구 선수단’(포항지역)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해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는 대한드론축구협회 공동협회장을 맡고 있는 양균의 캠틱종합기술원장이 참석해 수상팀 선수단을 축하했다.

시와 캠틱종합기술원은 이번 SPOEX 행사 폐막일인 25일까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드론축구를 알리기 위해 이동식 전용경기장을 설치하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시범경기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시는 헬스와 피트니스, 캠핑카 등 국내외 레저스포츠 용품 및 아이템들이 한 데 모인 국내 최대규모 레저스포츠 국제 산업전에서 전국드론축구대회가 성공리에 열렸다.

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드론 제조 및 가공조립 시장 대비 드론 활용 서비스 시장의 규모가 최대 8배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에서 드론축구가 레저스포츠를 활용한 새로운 시장 개척 가능성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드론축구를 중심으로 한 드론예술공연과 드론관련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인프라 구축 등을 적극 추진해 전주를 드론 메카도시로 육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