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 강동구, 스마트 공영주차장 설치
상태바
서울 강동구, 스마트 공영주차장 설치
  • 김재영
  • 승인 2018.03.1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주차관제시스템 도입, 통합관제센터 구축 완료
주차관제시스템(사진=강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이달 공영주차장 무인주차관제시스템 및 통합관제센터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스마트(SMART) 공영주차장’을 설치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지난 1월까지 강일동·명일동·암사동·천호동 등에 위치한 공영주차장 7개소를 대상으로 무인주차관제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무인주차관제시스템 구축 사업은 기존 주차권 발권시스템을 차량번호인식(LPR) 무인주차관제시스템으로 전환해 공영주차장 이용주민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분산 운영되고 있는 관제시스템을 통합 관리한다.

기존 RF카드형 주차관제시스템을 차량번호인식형으로 전환해 입·출차 처리 및 관리에 신속성을 더하고, 무인정산시스템을 구축해 신용·교통카드 및 스마트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도입했다.

이외에도 주차장 입·출차 대수 확인, 주차가능 잔여면수 전광판 안내 등으로 인해 주차서비스 질을 개선했다.

아울러, 통합관제센터에서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음성·화상 통화 등 원격관리시스템을 통해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무인주차·스마트폰 요금정산, 주차장 데이터 조회 및 통계분석 등 각종 주차업무를 통합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