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공사장 가림막 도시브랜드 설치
상태바
인천시, 공사장 가림막 도시브랜드 설치
  • 김몽식
  • 승인 2018.03.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l ways INCHEON, 인천의 100가지 이야기를 담다 등
공사장 가림막 사진(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12일 숭의운동장구역 ‘인천 도원역 지역주택조합 주상복합 신축’현장에 공사장 가림막을 활용한 벽화형태의 ‘all ways INCHEON’ 및 ‘인천의 100가지 이야기를 담다’ 등 도시브랜드를 2개 노선에 설치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새로운 도시브랜드 ‘all ways INCHEON’을 공포하고 도시브랜드 확산 및 조기 정착을 위해 각종 매체를 활용한 전 방위 홍보 중이다.

이를 위해 시는 공사가림막 설치용 디자인 사용을 적극 권고하는 ‘공사가림막 디자인 도시브랜드 활용 계획’을 수립하고, 첫 번째로 도화구역 주상복합용지 건설현장에 적용했으며 이번에 두 번째로 숭의운동장구역 주상복합 신축 현장 공사가림막에 조성했다.

이번에 설치된 공사가림막 주요 홍보물은 인천의 도시브랜드인 ‘all ways INCEHON’과 ‘인천의 100가지 이야기를 담다’ 중구청 및 남구청 CI, 시공사 CI도 함께 설치했으며 숭의시장 사거리부근에는 유나이티드 FC 경기일정 및 홍보물을 부착했다.

시 관계자는 “일반적인 공사현장에 일관되게 시공사 브랜드만 일부 부착한 공사장 가림막을 탈피, 벽화형태로 보다 깨끗하고 아름답게 꾸며 시민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동시에 가로환경 개선과 도시미관이 크게 나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 도시브랜드 확산 및 조기정착 등의 효과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이를 토대로 앞으로 도시개발사업장 등 민간공사 현장에 확대 적용 및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