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이광희 충북도의원, 미투 운동에 대한 지지와 여성정책 공약 발표
상태바
이광희 충북도의원, 미투 운동에 대한 지지와 여성정책 공약 발표
  • 노승일
  • 승인 2018.03.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공약 발표 시리즈 열 한번째 '#With you, 청주' 발표
사진 설명 : 충북 청주시장에 출마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충북도의원이 '#미투 운동에 대한 지지와 여성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6·13 지방선거 충북 청주시장에 출마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충북도의원이 14일 오전 10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미투 운동에 대한 지지와 여성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매주 수요일 정책공약을 밝히고 있는 이 의원은 "미투 운동을 통해 청주를 변화시키고 진정한 성 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누구보다 앞장 설 것을 약속드린다"며 "우리 사회의 '미투 운동'이 남녀 간 배타적 대립이나 과도한 여성 경계로 왜곡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시각에서 모두와 함께 할 것"이라며 건전한 사회운동이 되기 위한 조건들을 제시했다.

이어 이 의원은 “청주시 공공기관 대상 성희롱·성폭력 발생 실태조사 및 기관 내 사건처리 스스템 개선, 성희롱·성폭력 교육 확대, 여성정책 전담부서 정비 및 인력확충, 여성친화도시 사업 활성화 및 여성 안전 확보 등 다양한 공약을 통해 세심한 여성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지난 충남도지사의 뉴스로 시민들이 받았을 충격과 우려를 충분히 공감한다"며 "앞으로 제가 앞장서서 우리사회 뿌리 깊게 퍼져있는 성별 권력관계화 성차별적 구조를 바로잡고 가해자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을 통한 정화의 계기가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