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백석문화대, 정신과의사 김병후 원장 초청 특강
상태바
백석문화대, 정신과의사 김병후 원장 초청 특강
  • 최남일
  • 승인 2018.03.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15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김병후정신건강의학과 김병후 원장을 초청해 ‘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1학기 첫 백석다빈치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강단에 선 김병후 원장은 “왜 우리는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기 어려운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인간의 뇌의 기능을 그림과 사례 등을 들어 설명하며 “사람은 기쁨과 슬픔, 두려움, 분노 등 일차적 정서와 사회적 정서, 신체적 정서 등의 정서소통으로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고 말했다.

그는 또 “사람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인간관계가 중요하다”며 “나를 먼저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타인도 ‘나만큼 소중한 너’로 생각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인문학 특강이다.

앞으로의 특강 일정은 ▲3월 22일 탤런트 임호 씨가 ‘삶은 선물이다’ ▲4월 12일 철학카운슬러 강신주 씨가 ‘빼앗긴 자유를 찾아서 –경쟁논리를 넘어서’ ▲4월 19일 마술사 오은영 씨가 ‘꿈을 꾸면 마술같이 이루어진다’ ▲5월 3일 ㈜아이리버 상무 임성희 씨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 ▲5월 24일 ㈜정찬용교육 대표이사 정찬용 씨가 ‘글로벌시대에서 소통이란’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