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한국 헬스케어 기업, 중국 시장에 눈도장 찍다
상태바
한국 헬스케어 기업, 중국 시장에 눈도장 찍다
  • 이영철
  • 승인 2018.03.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16일 코엑스(coex)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글로벌혁신센터(KIC) 중국이 한-중 헬스케어·정보통신기술(이하 ‘ICT’) 기업상담회(이하 ‘상담회’)를 주최한다.

10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본 상담회는 지난 해 12월 ‘K-Global@상하이’의 후속조치로 한국 우수 헬스케어·ICT 기업의 중국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간 동안 우리 첨단 ICT를 알리고 있는 ‘강릉 ICT홍보관’의 중소 ICT기업과 K-Global 300 등 유망 헬스케어·ICT기업 10곳이 중국 투자자를 대상으로 우리 ICT기술·서비스의 우수성을 뽐냈다.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텍스트를 점자 출력하는 스마트워치(주식회사 닷), 피부진단·관리가 가능한 휴대용 피부미용기기(주식회사 릴리커버)등 개인용 제품과 인공지능기반의 자궁경부암 원격판독 시스템(주식회사 버즈풀), 치과 및 안과 등 분야별 초음파 진단 및 치료기기를 개발·사업화할 수 있는 하드웨어 플랫폼(주식회사 노슨) 등 병원용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중국 후난성 의료기기산업협회는 헬스케어 및 ICT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업 간 교류기회와 투자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후난성 의료기기산업협회는 후난성 내 의료기기 종사자 및 기업의 제품테스트, 교육, 경제기술교류 등을 담당하는 비영리 회원단체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헬스케어 시장은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의 주 무대”라며, “이번 상담회가 우리 헬스케어·ICT기업이 중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