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평택시, 농업해설사 양성 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평택시, 농업해설사 양성 교육과정 운영
  • 정기현
  • 승인 2018.03.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도농복합도시로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농촌과 농업의 이해를 돕고 우수한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농업해설사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에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교육대상자는 지난 1월에 모집해 지난달 41명을 선정하고 지난 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5일까지 8개월 동안 총 144시간에 걸쳐 농업·농촌의 기본현황, 토양·식물·곤충 등 생태계의 이해를 돕는 이론수업, 해설능력 배양을 위한 스피치훈련 및 그룹별 프로그램 개발 등 실습과 해설시 발생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시는 농업해설사 교육을 통해 농업생태원, 농촌체험농장 등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전문 농업해설사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재능기부를 통한 농촌·농업 해설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농업해설사들의 활동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해설사들이“올해 7월에 문을 열게 될 평택시 농업생태원의 방문객에게 해설과 체험을 통해 우리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기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