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천안교육청 Wee센터, ‘등굣길 4YOU 캠페인’ 실시
상태바
천안교육청 Wee센터, ‘등굣길 4YOU 캠페인’ 실시
  • 최남일
  • 승인 2018.03.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교육청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교육청 Wee센터는 지난 5일부터 30일까지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운영 내용은 ‘Wee랑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신 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집중적인 학생·학부모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및 사이버 폭력과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분위기를 조성, 학업과 학교생활의 지속성과 생존존중을 목적으로 한다.

4YOU 캠페인은 천안Wee센터만의 고유한 캠페인으로 의미를 갖고 있다. 충남의 지역 색을 살린 말투인 “~유”와 각각의 학생들이 4대 예방(학교폭력예방, 사이버폭력예방, 학업중단예방, 학생자살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를 권면하는 의미에서 학생을 호명하는 ’You‘를 결합해 사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 천안Wee센터는 학교와 함께하는 4YOU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오전 천안새샘중학교(교장 김충식) 등교 시간에 학생, 교사들과 함께 ‘등굣길 4YOU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교육청에서는 허삼복 교육장을 비롯해 한상경 교육국장과 Wee센터 직원들이 또래상담학생들과 함께미리 만든 포스터를 들고 자신들이 만든 구호를 함께 외치며 친구들이 힘차고 상쾌한 학교생활을 시작하도록 했다.

허 교육장은 “학생들이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등굣길 캠페인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