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아산시농기센터, 불용 농기계 관내 농업인에 우선 매각
상태바
아산시농기센터, 불용 농기계 관내 농업인에 우선 매각
  • 최남일
  • 승인 2018.03.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각 예정인 불용 농기계.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가 오는 30일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불용 농기계를 우선 매각한다.

이번에 매각하는 농기계는 관내 농업인에게 대여용으로 사용하던 농기계 중 내구연수가 경과하거나 수리가 필요한 것으로 과수원승용제초기 등 21종에 총 76점에 달한다.

농기센터는 이번 우선 매각이 관내 농업인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공고를 거쳐 같은 달 30일 오후 3시에 농기센터 농기계 보관창고에서 매각을 실시한다.

농업인은 감정평가사가 평가한 금액으로 수의계약 할 수 있다. 동일 물건에 대해 복수의 구매희망자가 있을 경우 해당 건에 대해 현장에서 입찰해 입찰액이 평가액 보다 낮을 경우 유찰 후 재입찰하며 평가액 이상 금액 중 최고가액을 제시한 자가 낙찰 받을 수 있다.

구입 자격은 공고일 현재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구매 당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아산사업소에서 발급하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또는 농업인 확인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참가해야 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관내 농업인 우선 매각이 관내 농업인의 영농비 절감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농업인들은 매각 물건이 모두 수리가 필요한 만큼 구매를 희망하는 물건을 꼼꼼하게 점검 후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농기센터 농정과(041-537-36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