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울산시,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상태바
울산시,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 정봉안
  • 승인 2018.03.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20일 시에 따르면, 올해 보급 대수는 총 100대이며, 이중 민간 85대 공공 15대 규모로 대당 보조금은 230만 원부터 최대 350만 원까지 규모별로 차등 지급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로부터 보급평가 인증을 받은 전기이륜차로서, 씨엠파트너, 그린모빌리티, 에코카, 시엔케이, 한중모터스 등에서 보급하는 전기이륜차 6종이다.

업체의 연락처와 자세한 지원 기준은 시 누리집의 시정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전기이륜차 제조·판매사(대리점)와 상담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오는 26일부터 제조·판매사(대리점)에서 울산시로 접수하게 된다.

개인 신청서류는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차량 구매계약서이고, 법인·기업체 등은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차량 구매계약서 등이다.

신청 자격은 전기이륜차 구매신청 접수 전일까지 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시민이나 울산 시내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등)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 등이다.

전기이륜차는 전기차와 달리 별도 충전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일반 콘센트로 충전 시에도 4시간 정도면 완충되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엔진이륜차에 비해 연료비가 10분의 1 수준으로 유지관리비 절감 효과가 발생될 수 있어 경제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륜차 매연, 온실가스 저감, 특히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에 많은 시민들과 기업체가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