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부산시, 크레에이티브샵 개소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시, 크레에이티브샵 개소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3.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제품 홍보·판매, 창업 관련 전시, 이벤트 운영 등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22일 오후 4시 30분 (구)광복동 우체국 건물을 리모델링해 개소한 창업기업제품 판매장 ‘크리에이티브-샵’ 개소 1주년 맞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크리에이티브-샵’에는 총 60여 개사 1000여 개 제품이 입점해 있으며 시내 중심가 판매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전년 3월 지방우정청과의 협약을 맺고 개소해 경제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다.

판매장 1층은 창업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 2층은 창업기업 놀이터로 창업과 관련된 전시, 체험, 이벤트 운영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창업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개소 이후 창업기업 플리마켓 개최를 비롯해 매월 테마 전시·교육, 이벤트 등으로 창업기업의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에는 관광객 유치와 판매영역 확장을 위해 알리페이 도입과 함께 부산관광카드 가맹, 온라인 판매를 위한 통합 쇼핑몰 ‘C-Shop 플램폼’ 구축 등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까지 판매영역을 확장한다.

또한, 부산을 대표할 만한 상징성 있는 제품들은 면세점(용두산공원점) 입점으로 지역관광객 뿐만 아니라 해외관광객까지 판로를 확대한다.

아울러, 1층 쇼윈도우에 ‘리얼스크린’을 구축, 부산의 각종 홍보영상 상영과 판매장 홍보, 행사안내, 이벤트 등에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

서병수 시장은 “크리에이티브 샵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 제품이 많이 홍보, 판매가 되고 나아가 해외진출을 목표로 성공창업가의 꿈을 착실히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