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시-인하대, 청년 실업 문제 해결 총력
상태바
인천시-인하대, 청년 실업 문제 해결 총력
  • 김몽식
  • 승인 2018.03.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체험 기회 확대, 중소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등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와 인하대학교는 일자리 창출의 큰 화두인 청년 실업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도모하기 위해 ‘취업률 향상프로그램’을 추진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사업 주요 내용은 구직스킬 향상 프로그램 운영, 재학생 직무체험 기회 확대, 중견·중소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등의 내용을 담았다.

먼저, 구직스킬향상 프로그램은 실제 취업에 필요한 취업·구직에 필요한 스펙 분석과 본인이 희망하는 직군에 대한 명확한 이해부터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다양한 면접에 필요한 면접 스킬 함양에 대해 코칭 받을 수 있다.

현재 인하대에서 진행 중인 ‘찾아가는 스터디’ 형태를 확장해 공학계열에서 인문사회, 상경계열까지 확대한다.

또한, 고용부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 신청자의 대기업 선호 현상으로 중소·중견 기업에 매칭률이 낮아, 중소·중견기업에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에 한해 30만원의 추가지원금을 지급한다.

중견·중소기업들에 대한 채용설명회를 통해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처의 다각화 및 우수인력을 확보하며 올해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한다.

이 밖에도 인천대·인하대와 대학일자리센터 운영지원, 인천대 Go-Together, 같이가 잡(Job)프로젝트, 경인여대와의 취·창업진로지도센터 운영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한다.

인하대 취업 능률 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인하대 대학일자리센터(032-860-7082) 및 홈페이지(http://www.inha.ac.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