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논산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가져
상태바
논산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가져
  • 이영석
  • 승인 2018.03.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개최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논산시는 21일 상황실에서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 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별 학교폭력대책 추진계획 보고에 이어 지난해 학교폭력실태조사 결과 공유, 가정·학교· 유관기관 및 단체 간 상호협력 및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는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학교폭력 유발환경 개선 및 유관기관과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 가정과 사회의 교육적 기능 강화, 학교전담경찰관 배치 운영, 인권 존중 비폭력 학교 문화 조성, 학교 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전문변호사를 배치해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의 기능을 강화한다.

협의회는 또래활동과 다양한 학생참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갈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 전반에 걸쳐 인성교육을 강화해 학교와 사회에서도 가정의 교육기능 회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관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