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아산시, 유관기관 등과 산불방지 ‘총력’
상태바
아산시, 유관기관 등과 산불방지 ‘총력’
  • 최남일
  • 승인 2018.03.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아산시 권한대행이 산불방지 실무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21일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시청 상황실에서 이창규 부시장 주재로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아산교육지원청, 육군 제3585부대 제2대대, 아산우체국, 아산시산림조합, 의용소방대 및 자율방범대 등 산불관련 유관기관 및 유관단체는 물론 유관부서의 부서장 등이 참여해 대형 산불 특별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2018 산불방지 중점 추진 대책과 함께 유관기관 및 단체, 유관부서별 협조사항 전달과 대형 산불 및 도심지 산불의 심각한 피해현황 등을 보고받고 산불방지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다함께 공감하는 기회를 갖는 자리가 됐다.

특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6월 13일)와 AI 조류인플류엔자 방역근무와 관련해 행정력 분산 등으로 산불방지에 더욱 어려움이 많은 점을 감안해 유관기관 및 단체 등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창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의 성장과 함께 주거지가 산림과 가까운 장소까지 확대됨에 따라 산불이 자칫 재난으로 발전할 개연성이 매우 높아지는 만큼 어느 한 부서에서 전담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사항”이라며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