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남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경남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8.03.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22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기업, 민간단체, 학계, 관계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기념식은 국제사회에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증진하며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UN에서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수질보전에 기여한 민간인 및 공무원 등에 대한 표창 수여와 물사랑 사진전, 체험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경남 물포럼조직위원회 주관으로 도의 물 문제 현안과 다양한 해결방안을 위한 낙동강물포럼, 국제빗물포럼을 개최해 각 분야별 5개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함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국가통합물관리 비전과 전략 등 수량과 수질을 통합해 관리하는 통합물관리 방안을 중점적으로 토론했다.

아울러, 22일을 전후해 도내 전시군 주요 하천에서는 공무원, 환경단체, 주민 등 4000여 명이 대대적인 하천정화활동도 실시함으로써 쾌적한 물 환경조성과 물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한경호 권한대행은 “깨끗한 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물을 사랑하고 아껴쓰는 실천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