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문화부 케이 팝 달력, 日 전시회서 특별상 받아
상태바
문화부 케이 팝 달력, 日 전시회서 특별상 받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1.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캘린더전시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해외문화홍보원 제작 2012 K-POP 포토캘린더.(사진제공/문화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이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의 흐름을 반영해 제작해 전 재외공관에 배포한 '2012 K-POP 포토캘린더'가 제63회 일본캘린더 전시회에서 특별상을 받아 주목을 끌고 있다.
 
일본인쇄산업연합회와 일본인쇄신문사가 주최하고 일본경제산업성, 일본상공회의소 등이 후원을 하고 있는 동 전시회는 일본의 4대 메이저 전시회의 하나이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 인쇄업계의 대축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일본 달력(캘린더) 800여 점과 한국 달력 20여 점이 출품되었으며, 심사를 거쳐 입상 작품을 포함한 우수 작품 500여 점을 도쿄와 오사카에서 전시회(1월 11일 ~ 13일)를 통해 일반에게 공개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심사위원들이 케이 팝(K-Pop)의 아이돌 스타와 한국의 전통악기를 조화롭게 구성해 품격과 세련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내렸다고 전했다.
 
삼성, SK, 국민은행 등 국내 대기업 달력이 출품돼 특별상을 수상한 적은 있지만 정부기관의 달력이 특별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2012 K-POP 포토캘린더'는 제작물의 인쇄, 가공기술, 디자인 및 기능성과 우수한 창조성, 참신한 작품성 등을 인정받았다.
 
이번 달력은 해외문화홍보원의 위탁으로 (주)연미술이 제작하였으며 해외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있었다.
 
국내에서도 '정부가 만든 케이 팝 달력'이라는 이름으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인터넷 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앞으로도 한류가 세계적인 흐름으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한류의 뿌리인 전통문화를 함께 소개하여 한류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