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세운상가 주민참여사업 공모
상태바
서울시, 세운상가 주민참여사업 공모
  • 김혁원
  • 승인 2018.04.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장인-예술가 콜라보 프로젝트 추진 7개 사업 선정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다음달 8~10일까지 세운상가 일대 제조·창작산업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꾀하고자 기술장인과 예술가의 협력형 주민참여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 주제는 ‘기술장인-예술가의 콜라보 프로젝트’로, 7개 사업을 총 3억5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사업 내용은 세운상가 일대의 산업적 특성과 재생 방향을 고려해 기술장인과 예술가의 공동 작업을 통한 디자인 제품 생산, 시제품 생산 및 제품 기획·전시, 판매,  프로젝트별 전 과정의 아카이브 작업, 마을기업 공동 브랜드 개발 등이다.

이번 사업은 세운상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거주하거나 생활권자인 예술가 단체 및 기술장인이 공동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함께 협업할 상대 예술가 또는 기술장인을 선정해 사업계획을 구상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시(11층 역사도심재생과)에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archipassion74@seoul.go.kr)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신청자격, 신청서류, 사업일정 등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세운상가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역사도심재생과(02-2133-8498)로 문의하면 된다.

진희선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기술장인-예술가의 콜라보 프로젝트’는 도시재생에 다양한 주체가 참여할 수 있고 ‘협력’과 ‘상생’이란 가치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역량과 세운상가의 집적기술이 만나 지역 산업생태계에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