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 양천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서울 양천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8.04.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준비절차, 창업가정신, 상권 입지 분석 등 교육
(사진=양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6~27일까지 양천나눔누리센터에서 예비창업자의 창업과 기존 소상공인의 경영개선을 위해 열리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에는 구청과 구 상공회, 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정보,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

또한, 관계 전문가의 창업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기존 창업자의 시행착오를 방지하고, 상공회의 지속적인 경영지도로 사후관리도 이루어진다.

창업 준비절차 및 창업가정신, 성공 창업을 위한 상권 입지분석, 사업계획서 이론 및 작성 실습, 사업자가 알아야 할 창업세무, 온라인 마케팅 도구와 페이스북 마케팅, 창업자금 지원제도 및 신용관리 등 서류작업에서 마케팅실무까지 다채로운 교육이 준비돼 있다.

이를 통해 이번 교육은 창업준비를 위한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분야와 고민을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고, 다양한 정보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창업관련 전문가들의 자문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은 오는 25일까지 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badc.or.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2620-4826), 구 상공회(2603-1414), 신용보증재단(2174-5616)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믿을 만한 창업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관련 정보와 사전지식 습득으로 이루어진 창업성공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