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서울 은평구, 일등맘 출산 준비교실 운영
상태바
서울 은평구, 일등맘 출산 준비교실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8.04.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 과정의 이해, 신새앙 관리, 모유수유 등 교육
(사진=은평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이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출산을 앞둔 20주 이상 임산부의 불안을 경감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일등맘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출산준비교실은 2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 과정의 이해’ ‘신생아 관리’ ‘모유수유’의 주제로 진행된다.

임신기에 변화하는 모성의 신체와 태아의 발달 과정 등의 전문적인 지식 교육은 물론, 출산 가방 꾸리기, 분만 시에 통증을 경감하고 분만에 도움이 되는 이완법 등 출산 전 실질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아가인형으로 직접 기저귀를 채우고, 목욕을 준비하고, 속싸개로 싸기 등의 실습을 통하여 출산 후 대면해야할 여러가지 상황을 사전에 연습할 수 있다.

임신부들과 서로의 어려움과 감정을 나누며 경험을 교류하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질의함으로써 더욱 풍성하게 출산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총 6회의 임산부 출산준비교실을 실시할 계획이다. 예비 엄마들에게 출산 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게 준비된 프로그램이므로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관련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02-351-8204)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