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수원시, '육아·아동용품 벼룩시장' 운영
상태바
수원시, '육아·아동용품 벼룩시장' 운영
  • 정기현
  • 승인 2018.04.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원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이달~11월까지(7월 제외) 매달 넷째 토요일(낮 12시~오후 3시) 홈플러스 동수원점 1층 필로티 구역에서 ‘육아·아동용품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운영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가 시여성경영인협의회와 함께 지난해 시작한 ‘육아·아동용품 벼룩시장’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끼리 저렴한 가격에 중고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장이다.

‘육아맘’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원 낭비를 막는 효과도 크다.

지난해 7차례 운영된 벼룩시장에는 모두 200여 가정이 판매인으로 참여으며, 자녀가 자라면서 애물단지가 된 육아·아동용품을 팔 수 있고, 질 좋은 육아·아동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육아·아동용품 플리마켓(벼룩시장)’에서 중고 물품을 판매하고 싶은 이는 매달 6~20일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민참여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60명을 모집하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사업체는 참여할 수 없다.

판매인으로 선정되면 시가 마련한 판매 공간에서 물품을 판매할 수 있고, 물품이 필요한 시민들은 누구나 행사 당일 벼룩시장을 둘러보고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노래·악기·춤 등 간이공연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수원’을 만들어가는 데 시민들이 힘을 보탤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나에겐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물품도 누군가에겐 소중하게 쓰일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벼룩시장 행사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