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시, 푸드뱅크센터 대학생 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서울시, 푸드뱅크센터 대학생 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8.04.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구 푸드마켓, 기업 우수 사례 취재 온·오프라인 홍보 수행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17일 시청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서울시 광역푸드뱅크센터 대학생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 명예기자단 10명이 참석하며, 위촉장 및 패용증 수여, 푸드뱅크 안내, 명예기자단의 역할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푸드뱅크는 1998년 IMF 외환위기 직후, 결식계층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기업 및 개인 기부자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이를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대학생 명예기자단은 푸드뱅크가 가지고 있는 ‘남은 음식 및 물품 처리’란 부정적 이미지 개선과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의 미담사례 전파를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대학생 명예기자단은 취재팀과 홍보팀으로 나뉘어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며, 광역푸드뱅크센터의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자치구 푸드마켓 및 기업의 우수 사례를 취재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한다.

또한, 지난 5일에는 19명으로 구성된 ‘서울사회공헌정보센터 온라인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를 발족했다.

사회공헌정보센터는 정보공유시스템을 운영하여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회공헌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 컨설팅 등 사회공헌활동을 하고자 하는 기업을 도와 복지시설이나 소외된 이웃을 연계·지원하는 매개자 역할을 하고 있다.

사회공헌정보센터 온라인 대학생 서포터즈는 단순히 정보센터의 소식을 전하는 일방 통행식 홍보가 아닌, 사회공헌 현장을 직접 찾아 미담사례뿐만 아니라 문제점 또한 취재하고 공유한다.

시 광역푸드뱅크센터 대학생 명예기자단과 사회공헌정보센터 온라인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문화상품권, 봉사활동 시간은 물론, 우수 활동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표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영희 복지기획관은 “시의 민간협력사업에 열정 있고 유능한 대학생 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대학생 홍보단 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이 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시에 기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시 광역푸드뱅크센터(02-905-1377, http://s-foodbank.or.kr) 또는 인근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기초푸드뱅크마켓으로 연락하면 된다.

또한, 사회공헌에 관심 있거나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 및 개인은 사회공헌정보센터(02-2021-1761~4, http://scc.seoul.kr) 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