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시, 올해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상태바
순천시, 올해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 강종모
  • 승인 2018.04.1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시민 열람 및 의견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의 열람대상은 지역 27만1203필지에 대한 지번별 ㎡당 가격으로 필지별 토지특성 등을 조사해 산정했다.

또한 가격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감정평가사에게 산정지가의 적정성 여부 등의 철저한 검증 절차를 마쳤다.

지가열람 및 의견접수는 순천시청(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kr/)를 통해 할 수 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필지별 가격과 토지특성이 같은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등을 비교 및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순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토지 소유자에게 처리결과를 개별 통지하며 개별공시지가는 다음달 31일 결정 및 공시 한다”고 말했다.

개별공시지가는 개별토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원)으로서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 과세 자료, 각종 부담금과 사용료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토지정보과(061-749-55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