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교육연구원, 천효정 작가와의 만남 가져
상태바
세종교육연구원, 천효정 작가와의 만남 가져
  • 정효섭
  • 승인 2018.04.1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 운영
(사진=세종교육연구원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은 17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이 주최하는 ‘2018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중부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천효정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 책 읽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며, 세종교육연구원은 중부지역아동센터(세종시 조치원읍 소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달~10월까지 책읽기 수업, 작가와의 만남, 문화체험행사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총 24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의 저자인 천효정 작가를 초청해,‘독서를 통한 창작활동’을 주제로 작가의 작품 함께 읽기, 레고, 스토리큐브를 활용한 아이디어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천효정 작가와의 만남은 다음달 4일 1회 더 진행한다.

김상학 원장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책읽기에 대한 동기 부여와 창의적인 발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