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부산시, 제5회 국제보트쇼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5회 국제보트쇼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4.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장비, 카누카약, 서핑, 워터스포츠장비, 캠핑카 등 전시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26~29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제5회 부산국제보트쇼’를 개최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와 해양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와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며 국내 보트 제작 전문기업인 흥진티엔디, SMT-대한, 한국컴포짓, 씨월스마린 등 8개 업체가 동남권 클러스터 공동관에 참가한다.

보트·요트, 엔진·부품·악세서리, 서비스·시설뿐만 아니라 낚시장비, 카누카약, 서핑, 워터스포츠 장비, 캠핑카까지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올해는 한국조구산업경영자협회에서 새롭게 ‘부산 낚시특별관’을 대대적으로 구성해 낚시세미나 및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고, 신조 보트, 요트 및 관련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또한, 호남권 클러스터 공동관에는 푸른중공업, 신우산업, 주식회사 빈센, 에스컴택 등이 다양한 보트 및 요트들을 선보인다.

특히, ‘진아’는 ‘바다의 롤스로이스’로 불리우는 Hallberg-Rassy사의 대양 항해용 크루져 HR412를 국내 처음으로 소개하고, ‘아이비엠티(IBMT)’는 세계최초 알루미늄 반잠수 기능을 보유한 익스트림 제트보트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안전교육, 낚시전문가 김문수 프로의 낚시 강의 등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의 오픈세미나와 NMEA(전미해양전자협회)의 기술 세미나 및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이와 함께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해서 실내 초대형수조에서 진행되는 카누·카약·SUP(패들보드) 시승 체험, RC보트 조정체험,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전시회 입장료는 5000원이며, 사전등록(SmartBexco앱, 캔고루, KIMAPASS앱, 노리투앱, 페어프리, 보트쇼 홈페이지)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단체관람 등 전시회 참관 관련 세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boatshowbusan.com) 참고 또는 전시회 사무국(051-740-86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서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벡스코와 수영만요트경기장을 운행하는 무료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국제보트쇼가 5회째를 거치며 국내 최정상급 보트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했다고 보고, 이 전시회의 성공이 해양레저산업의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