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시-한국전력공사, SG 파워플래너 어플 서비스 시행
상태바
인천시-한국전력공사, SG 파워플래너 어플 서비스 시행
  • 김몽식
  • 승인 2018.04.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실시간 에너지 사용정보 제공 월 평균 14% 전기요금 절감
(포스터=인천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와 한국전력공사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확산사업에 참여한 모든 아파트 입주민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SG-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SG 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은 시 및 한전컨소시엄이 2016년부터 총 사업비 29억 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스마트그리드확산사업’의 최종 단계로,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정보를 알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전력사용량, 전기요금, 이웃요금비교 등 기본정보 외에 시간대별, 요일별, 월별 소비패턴 분석기능과 누진단계, 과다요금 알림 서비스 기능을 탑재했다.

이번 서비스가 제공되는 아파트는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에 참여한 동구 솔빛주공 2차 2단지, 화도진그린빌, 연수구 한양1차, 계양구 효성태산, 서구 당하KCC 스위첸 등 5개 단지로 총 3933세대이다.

시는 한전과 ‘SG-파워플래너 앱’홍보와 이용활성화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집중홍보 기간을 운영하고, 27일에는 아파트별로 ‘찾아가는 SG-파워플래너 지원부스’를 운영한다.

SG-파워플래너 앱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전파워플래너’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박영길 에너지정책과장은 “SG 파워플래너 활용 시 가구당 월 평균 14%의 전기요금이 절감되는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실질적인 효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파워플래너의 이용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