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경남도, 특별사법경찰관 수사역량 강화 집중
상태바
경남도, 특별사법경찰관 수사역량 강화 집중
  • 이정태
  • 승인 2018.04.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판사와의 대화 등을 통해 수사 감각 키우는 계기 마련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25일 도내 특별사법경찰관(이하 특사경) 수사역량 강화를 위해 창원지방법원을 방문해 형사재판을 직접 참관하는 등 법원 견학을 실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현장 참관에는 도 및 시군 소속 특사경 33명이 참석했으며, 피의자 구속사유 등 법과 재판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홍보 동영상 시청, 민·형사 재판절차 청취, 형사법정 심리과정 참관, 현직 판사와의 대화, 법원 문화전시관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법원에서 이루어진 형사재판 참관을 통해 각종 신문조서 및 증거물이 공판정에서 증거방법으로 사용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했다.

또 현직 판사와의 대화 등을 통해 평소 행정기관 소속 특사경의 수사업무 애로사항을 서로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며 재판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도는 이번 현장참관으로 특사경 스스로의 수사역량을 높이고, 어려운 법적 용어나 재판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향후 수사업무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호천 도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창원지방법원 형사재판 참관이 도내 특사경의 수사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기 바라며, 앞으로 특사경의 수사에 행정 역량을 강화해 도민 생활안전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