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남도,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순회교육’ 실시
상태바
경남도,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순회교육’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8.05.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분야별 사고사례와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등 실무교육도 병행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4일 오후 1시 도청 신관 1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순회교육’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도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전기 가스안전공사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도내 시군 사회복지시설 담당 공무원 및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책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의 시설 책임보험 안내 강의를 시작으로 소방가스 전기 시설 안전관리 분야에 대한 관련법규 및 점검 방법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사고에 대한 대응능력 교육이 이어졌다.

특히 안전관리 분야별로 사고사례와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등 실무교육을 병행해 사회복지시설의 자체점검 능력을 제고하고 시설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장민철 도 복지보건국장은 “제천 스포츠센터, 밀양 세종병원 화재를 계기로 시설 안전관리 및 점검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면서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와 생활자뿐만 아니라 시설 종사자들의 안전까지 보장해 모두가 안심하고 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