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귀포시, 산남의 대표 감귤주산지 남원읍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산남의 대표 감귤주산지 남원읍 안전점검 실시
  • 최도순
  • 승인 2018.05.1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11일 제26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시민안전봉사자 협의회(협의회장 김영효)와 합동으로 남원읍 소재 재난취약가구 20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가스, 소방분야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는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바쁜 업무중에 시간을 내어 재능기부를 했으며 재난취약가구들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기초 생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에 생활하며 사고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취약계층(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20가구를 방문해 LED등기구 및 가스 노후자재 교체,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 가스누출 탐지기를 정비했다.

가스, 전기, 소방 등 안전 취약 부문을 미리 점검해 시민 안전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 캠페인을 매월 4일 전후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바 지난 1월~현재까지 총 123가구를 점검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연말까지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달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안전 취약요소에 대해 선제적 안전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 인식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안전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