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주시, 미미어린이집 아동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미미어린이집 아동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8.05.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습코스 주행 각종 교통안전시설 안내판 확인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18일 시자원봉사센터 인근에 조성된 전주천 생태 자전거 놀이터에서 미미어린이집 6~7세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자전거 타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적인 법규와 보호장구 착용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출발과 도착, 직진, S자 코스, 횡단보도, 자전거횡단도 건너기 등 연습코스를 주행하며 각종 교통안전시설 안내판에 따라 자전거로 통행해는 실습으로 진행됐다.

특히, 헬멧 등 보호 장구를 착용하고 앞서 배운 자전거 타기 전 안전수칙 지켜가며 강사와 함께 자전거 놀이터 코스를 돌며 자전거를 타는 법을 소개했다.

아울러, 자전거를 배운 아이들은 교육 후에는 앞으로 보호장구를 꼭 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이호범주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전주천 생태자전거 놀이터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전거와 친해지고 자연 속에서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배우며 자연친화적 정서함양의 좋은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어린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안전한 자전거타기 습관을 길러주고 환경오염이 없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교육에 힘써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부터 초·중·고등학교 학생, 성인까지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에 전문강사를 파견해 찾아가는 안전교실과 전주천 생태자전거놀이터 자전거 안전교육 등으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다.

생태 자전거 놀이터는 시에서 운영하는 안전교육 시간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 안전교육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팩스(0630279-4596)를 통해 신청하거나, 전화(063-281-25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