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서울 강서구, 바리스타·코딩지도사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 강서구, 바리스타·코딩지도사 교육생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8.05.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전문지식, 카페 창업 컨설팅, 교융용 프로그래밍 언어 등 안내
(사진=강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서구는 다음달 15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과 지역 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청년 바리스타와 카페’ 및 ‘코딩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청년 바리스타와 카페’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커피에 대한 전문지식은 물론, 직장인·학생 모두의 로망인 카페 창업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한, 최근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으로 인기가 많은 코딩교육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교육과정해 스크래치 등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며 자격증 취득 후 학교,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은 매주 월·수·금 오후 1시 평생학습관에서 청년 바리스타와 카페’는 7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KC 대학교에서 ‘코딩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미만 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lms/)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청년바리스타와 카페’는 2만 원 ‘코딩지도사 양성과정’은 1만 원이며 교재비, 재료비 및 자격검정료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육청소년과(2600-6982)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취업과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직장인, 청년층의 로망인 바리스타는 물론 4차 산업의 새로운 직업인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개인의 능력개발과 취업난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