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인문예술창작주간’ 운영
상태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인문예술창작주간’ 운영
  • 정효섭
  • 승인 2018.05.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예술창작주간 숨은 능력 발휘해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헌수, 이하 세종영재학교)는 지난 16~18일까지 ‘Design Your World!’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인문예술창작주간’을 운영했다.

영재학교에 따르면, 학생들은 ‘Talk!, Think, Make!, Share’를 주제로 ‘조선후기 진경산수화 속의 시대정신과 인왕산 풍경’ 지리답사 활동, ‘Re-Born’ upcycling art, 비쥬얼 씽킹, 파이프를 활용한 전기자동차 프로젝트 등 16개의 개설된 강좌를 선택해 듣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산출물을 제작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유니버설디자인, 학교공간디자인 프로젝트, SASA 문예창작 한마당‘이 동시에 열렸고, 특히, 올해는 이철환 작가의 ‘어떻게 마음으로 바라볼 것인가’,  채희석 변호사의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한 선조들의 이해’, 인도 여행가 최진호씨의 ‘괜찮아 조금 쉬었다 가면 되지’ 등 학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열어주어 융합인재교육이 추구하는 감성적 체험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학생들이 주도하여 실시하는 SASA TED Concert SA운드 오브 뮤직, 버스킹, 자신을 표현하는 ‘잇츠미’ 등의 행사가 이어져 학생들의 기획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았다.

김헌수 교장은 “인문예술창작주간 동안 맘껏 상상하고 펼치는 기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스스로의 한계를 정하지 말고 세상의 틀을 깨는 기발한 발상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