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북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 실시
상태바
경북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8.05.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2일 힐링캠프, 테마 여행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도는 오는 9월까지 문경 테마여행을 첫 시작으로 오는 총 6회에 걸쳐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예천군지부 주관으로 운영하는 가족휴식지원 사업은 발달장애인의 양육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 등 가족 위기 상황에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이 1박 2일간 힐링캠프, 테마 여행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여행 대상지는 문경, 안동, 예천 등 도내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철로자전거, 오미자터널, 도자기체험을 하는 한편 래프팅, 고가음악회, 천연염색, 활쏘기 체험 등 장애를 둔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도 400여 명의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에게 평소 즐길 수 없는 래프팅, 활쏘기 체험, 가족음악회 등 다양한 가족휴식 프로그램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1회성 여행에 그치지 않고 자녀 돌봄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발달장애인 부모에게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교육도 병행해 가족휴식지원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한다.

특히, 올해 발달장애인을 둔 부모와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전년도 전국가구 평균소득 150%이하이던 대상자 선정기준을 폐지했다.

이원경 도 복지건강국장은 "발달장애인 부모와 가족이 잠시나마 돌봄 부담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이 되고 다른 부모님들과 함께 양육 정보도 교환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