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교육지원청, ‘내 꿈의 리더 진로인성캠프 성료’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내 꿈의 리더 진로인성캠프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8.05.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동안 지역 중학교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내 꿈의 리더 진로인성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순천교육성취인증제’는 학생들이 8개월 동안 자기계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자신의 적정과 비전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기도전 꿈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순천교육성취인증제’ 사전 캠프로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찾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인지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캠프는 ▲진로! Start Up을 통한 마음열기 ▲자신의 재능과 강점을 찾아보는 ‘진로 탐색 및 자기이해’ ▲다양하게 표현하라 나의 꿈&나의 진로 ▲미래를 Job아라 ▲관계&소통 ▲꿈 나래 꿈 솟음 버킷리스트 작성 ▲꿈을 향한 도전 과제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스스로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올바른 진로가치관과 인성이 함양되어 살아가는 힘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