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대, 해외 조기 취업 등 성과 돋보여
상태바
순천대, 해외 조기 취업 등 성과 돋보여
  • 강종모
  • 승인 2018.05.2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 ‘베트남 제조현장 생산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사업단은 연수생 10명 중 8명이 해외 기업에 조기 취업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순천대학교는 베트남 제조현장 생산관리 실무자 양성과정(단장 김현덕)을 지난해 11월부터 이번 달까지 운영하며 본교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국내 교육과 베트남 현지 연수를 통해 현재까지 10명의 연수생 중 8명이 일본계 및 베트남 한상(韓商) 기업 등에 취업했으며, 나머지 연수생들도 활발한 구직활동을 펼치고 있어 연수과정 종료 전까지 전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사업 운영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순천시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 등 국위 선양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김현덕 단장(물류학과 교수)은 “베트남 현지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조기 취업률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국내 청년 실업률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요즘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해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시도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