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서울 동작구, 미사용 에코마일리지 7억원 누적
상태바
서울 동작구, 미사용 에코마일리지 7억원 누적
  • 김재영
  • 승인 2018.05.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 상품권 전환, 지방세 납부, 아파트 관리비 차감 등 사용 가능
(사진=동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동작구(권한대행 부구청장 오영수)는 에너지 절약 활동에 참여한 8500명의 주민이 사용하지 않고 적립된 에코마일리지가 7억 원 누적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구에 따르면, 전년 말 기준 주민 11만8000여 명이 에코마일리지 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시 자치구 중 신규 개인회원 가입수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에너지 절약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마일리지는 지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되는데 구는 에코마일리지 가입 홍보를 추진하며, 대상자에게 사용방법 안내와 잠자는 마일리지를 찾아주는 안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일리지 조회는 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해 로그인없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공동주택 단체회원의 경우 입주자대표회의회장 또는 아파트관리사무소장 명의로 공문을 요청하면 마일리지 미사용 세대 전체목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가까운 동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맑은환경과(820-9855)로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에코마일리지는 가정과 학교, 기업에서 전기나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집계해 최근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을 비교해 절감률에 따라 1~5만까지 지급된다.

현금 또는 상품권 전환, 지방세 납부, 아파트 관리비 차감, 친환경 제품교환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기부,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기부 등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최선락 맑은환경과장은 “에너지 절약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주민들이 쌓은 잠자는 마일리지를 찾아 실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살리고 에너지를 아끼는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