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 동대문구,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모집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8.05.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안내, 기록물 관리, 도서관 운영 보조, 마을벽화점검 등 공무원 업무 체험
(사진=동대문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28일~다음달 3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스펙도 쌓고, 구정체험도 할 수 있는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80명을 모집한다.

21일 구에 따르면,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매년 5대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행정 경험과 동시에 비교적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참여 학생들은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시설관리공단에서 민원안내, 기록물 관리, 도서관 운영 보조, 마을벽화 점검 등 공무원들이 실제 수행하는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연수기간 중 자원봉사 체험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 검색창에 ‘대학생’을 입력 후 링크에 접속하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현재 기준 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재학생으로, 총 선발인원 중 24명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특별 선발하며 나머지 56명은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 명단은 다음달 8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2~27일까지 1일 5시간씩 주 5일 근무이며 보수는 점심값을 포함 하루 4만2650원을 지급하고, 근무 일수를 모두 채울 시 100만3600원을 받을 수 있다.

김종수 자치행정과장은 “최근 공무원이 꿈인 대학생들이 늘면서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업무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대학생 행정체험연수가 줄곧 인기”라고 말했다.

이어 “짧은 기간이지만 대학생들이 사회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진로에 도움이 될 만한 자양분을 얻어 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