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아산시, 장애인활동지원사 인식개선 교육 실시
상태바
아산시, 장애인활동지원사 인식개선 교육 실시
  • 최남일
  • 승인 2018.05.2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식개선 교육 장면.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지난 18일 아산시근로자복지회관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복지법 등 관련 법령이 개정되어 정부 또는 지자체, 공공기관 등은 학생, 공무원, 근로자, 그 밖의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교육은 중증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원하고 있는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을 대상으로 ㈜천안돌봄서비스센터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홍미애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교육은 무심결에 넘길 수 있는 ‘장애인의 자기 선택권 및 결정권’ 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활동지원사들이 지녀야 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인권보장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이 장애인에 대해 많이 알고 장애인을 대하겠지만 미처 생각하지 못한 말과 행동이 장애인의 자기 선택권과 결정권이 침해됐다면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여러 계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아산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